도시가스 캐시백 신청방법 후기 지급일 가스비 아끼는법

도시가스 캐시백

도시가스 캐시백 제도란 정부 지원 사업이며 2023년 12월부터 24년 3월까지 기간동안 전년도 사용량보다 3% 절약 하면 절감량에 따라 현금으로 환급해주는 제도입니다. 신청방법 및 계좌인증 실패 사유 후기와 지급일 가스비 아끼는법 알아보겠습니다.

도시가스 캐시백 지원 대상

도시가스 절약 캐시백 제도 지원 대상은 전국의 주택 난방 사용자이며 산업용이나 업무용 사용자는 제외됩니다. 사용량 조회가 불가하거나 비교 기간 조회가 불가능한 경우 참여할 수 없으며 절감 기간은 2023년 12월부터 2024년 3월까지이고 비교기간은 22년 12월부터 23년 3월까지입니다.

  • 도시가스 캐시백 아파트 거주자도 환급 가능합니다. 중앙난방은 오래된 아파트에서 주로 사용하며 가종으로 온수와 난방을 공급하는데 받을 수 있습니다.
  • 도시가스 지역난방은 비교적 새로운 아파트에서 사용되며 보일러 교환기를 통해 공급됩니다.
  • 도시가스 개별난방은 빌라나 주택에서 사용되며 각 가정에 설치된 보일러를 사용해서 온도를 자유롭게 조정 가능합니다.

도시가스비 환급 지원 금액

도시가스비 캐시백 환급 지급 기준은 전년도 동기간 대비 3%이상 절감 시 절감율별 차등 지급하며 절감율이 높을 수록 캐시백 지급 단가가 높아집니다. 동절기 기온이 평년 기온대비 1도 상승시 5% 자연 감소되므로 1도 상승시 8%로 기준이 변경되었습니다.

  • 3% 이상 10% 미만 : 50원/㎥
  • 10% 이상 20% 미만 : 100원/㎥
  • 20% 이상 30% 이하 200원/㎥

도시가스 캐시백 신청방법

난방비 절약이 되는 양에 따라 지급되는 캐쉬백 금액은 다르며 난방비를 절약하고 캐시백을 받는 것은 소액이지만 경제적으로 도움이 될 것입니다.

  1. 도시가스 캐시백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2. 우측 상단에 회원가입 버튼을 클릭하여 휴대폰 인증절차를 거친 뒤 로그인 합니다.
  3. 모든 이용약관에 동의한 후 로그인하고 도시가스 고객 정보를 입력합니다.
  4. 도시가스 계약자 고객정보 및 가입자 정보를 확인 후 캐시백 받은 계좌번호를 입력합니다.
  5. 도시가스 캐시백 계좌정보 인증 실패하신 분들은 통장사본으로 진행하시면됩니다.

도시가스 절약 캐시백 지급일

2023년 12월부터 2024년 3월까지 사용량 기준으로 산정되므로 지급일은 7월에서 8월중으로 마무리 될 것 같습니다. 추후에 정확한 일정은 도시가스 캐시백 홈페이지를 통해 고지될 예정이며 캐시백 지급안내 메뉴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후기를 살펴보면 절감 성공 시 신청자 계좌로 현금 지급되어 만족도가 매우 높을 것으로 보입니다.

가스비 아끼는법

실내 온도를 1℃만 아껴도 7%를 절약할 수 있으며 슬기로운 난방 생활이 지구를 살리고 대한민국을 에너지에서 구합니다. 가스비 아끼는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실내 적정 난방 온도는 18도에서 20도로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적정 습도는 40% 60% 유지하면 열 전달이 빨라져 온도를 빠르게 상승시킬 수 있습니다.
  3. 적정 온수 온도는 40℃로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4. 온수 사용 이후 냉수 쪽으로 수도꼭지를 돌리는게 좋습니다.
  5. 효율적으로 난방을 운전하며 외출시 외출모드로 설정하거나 실내온도를 약하게 합니다.
  6. 보일러나 보조난방기기를 사용해 온도를 올리기보다 뽁뽁이 커텐 카페트 등 방한용품을 활용합니다.
  7. 방 별로 코일 길이가 달라 난방불균형이 발생하는데 회수 온도가 낮은 방의 밸브를 열어둡니다.
  8. 연료의 연소로 인한 그을음이나 재와 물 속의 스케일 성분으로 열효율이 나빠지므로 가을철 사용 전에 미리 보일러 내부 청소를 하는게 좋습니다.
  9. 내복 히트텍 발열내의 수면양말 등 보온용품을 착용하면 체감온도가 3℃ 이상 올라갑니다.
  10. 온도 조절기 잠긴 상태에서도 미세한 열공급이 이뤄지므로 사용하지 않는 방의 밸브는 잠급니다.

소상공인 에어컨 교체 지원 사업 160만원 신청 방법 지급시기

이 게시물이 유용했습니까?

평점을 매겨주세요

평균 평점: 0 / 5. 투표수 : 0

지금까지 투표한 사람이 없습니다. 먼저 게시물 평가를 해보세요.

Related Articles

error: 우클릭 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