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소금융 창업대출 자격 조건 절차

미소금융 창업대출 자격

미소금융 창업대출 자격 조건은 개인 신용평점이 하위 20% 이하거나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이하인 분들이 절차 대상입니다. 무담보/무보증으로 저리의 금융상품을 지원하는 정부 상품으로  대출은 창업자금, 운영자금, 시설개선자금, 긴급생계자금 4가지 형태로 운영되며, 대출 금리는 단일 이율 4.5%로 동일합니다. 대출 기간은 최대 6년이며, 대출 한도와 대출 가능 여부는 신청자의 신용 상태와 업종에 따라 달라집니다.

햇살론 창업대출 자격

햇살론 창업자금 대출 자격은 4대보험에 가입되어 있는 직장인 근로자를 대상으로 하는 대출 상품이므로 미소금융 대출과는 대상이 다릅니다. 신용 점수나 소득이 낮아 부결되거나 높은 이자를 부담해야하는 사업자들에게는 미소금융 대출이 더 적합할 수 있습니다.

미소금융 창업대출 조건

미소금융 창업대출 조건은 개인 신용평점이 하위 20% 이하거나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이하인 사람들에게 지원되는 정부 상품입니다. 신용점수가 낮거나 소득이 낮아서 대출이 어려운 사람들이 이 대출 상품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 대출은 임차보증금, 창업 초기 운영자금, 창업 초기 시설자금, 생계형 차량(1톤 이하) 구입을 위해 사용될 수 있습니다. 대출 한도는 7천만 원이며, 대출 기간은 6년 이내입니다. 대출 금리는 연 4.5%로 책정되고, 대출 조건과 필요한 서류는 신청자의 신용 상태와 업종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햇살론과는 달리 직장인 근로자가 아닌 개인 사업자를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미소금융과 햇살론의 가장 큰 차이점은 대출 대상자입니다. 미소금융은 개인 신용평점이 하위 20% 이하거나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이하인 사람들을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반면에 햇살론은 4대보험에 가입되어 있는 직장인 근로자를 대상으로 합니다.

또한, 대출 용도에도 차이가 있습니다. 미소금융은 창업자금, 운영자금, 시설개선자금, 긴급생계자금 등 다양한 용도의 대출을 제공합니다. 햇살론은 주로 생활비나 소비를 위한 용도로 사용됩니다.

대출 조건과 금리도 차이가 있습니다. 미소금융은 개인 신용평점이 낮아도 대출이 가능하며, 금리는 4.5%로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햇살론은 일정한 기준을 충족해야 대출이 가능하며, 금리는 시장 금리에 따라 변동합니다.

미소금융 창업대출 절차

  1. 대출신청자가 KB 미소금융재단에 방문하여 상담하는 것이 원칙입니다. 신청자 본인 신분증 지참해서 방문해야 하며 상담을 통해 대출기본자격 과 제외 대상 여부 및 소요자금 적정성을 확인합니다.
  2. 상담결과 미소금융 지원 요건에 부합되어 대출을 신청하고자 할 경우 컨설팅 진단 및 교육 이수를 해야 합니다. 컨설팅 결과보고서는 대출지원을 위한 종합대출심사 시 판단자료로 확용됩니다.
  3. 교육은 창업자금 신청자를 위한 창업교육과 운영자금 또는 시설개선 자금 신청자를 위한 경영 교육이 있으며 창업교육은 집체교육 12시간 이상 또는 집체교육 4시간 이상 이수해야 합니다.
  4. 대출 신청 시 대출 기본자격 증빙서류 및 컨설팅 보고서를 제출합니다. 미소금융재단의 심사과정에 의해 결정되며 신청자가 반드시 대출이 이뤄지는 것은 아닙니다.
  5. 현장실사 및 사업계획 적정성검토 신청자 인터뷰와 각종 자격증빙성류 확인을 통해 대출 여부를 결정합니다.
  6. 대출 대상으로 결정된 경우 약정을 체결 후 대출금 지급이 완료됩니다.

미소금융 창업자금 대출 요약

  • 대출 대상: 개인 신용평점이 하위 20% 이하거나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이하의 사람들을 대상으로 합니다.
  • 대출 용도: 창업자금, 운영자금, 시설개선자금, 긴급생계자금 등 다양한 용도의 대출을 제공합니다.
  • 대출 조건:  개인 신용평점이 낮아도 대출이 가능하며, 일정한 자격 요건을 충족해야 합니다.
  • 대출 금리: 단일 이율 4.5%로 책정됩니다.- 햇살론: 대출 금리는 시장 금리에 따라 변동합니다.

따라서 개인의 신용 상태와 대출 목적에 따라 미소금융과 햇살론 중 어떤 대출 상품을 선택할지 고려해야 합니다. 미소금융은 저신용자나 저소득자에게 대출 기회를 제공하며, 햇살론은 4대보험에 가입되어 있는 직장인 근로자를 위한 대출 상품입니다.

이 게시물이 유용했습니까?

평점을 매겨주세요

평균 평점: 0 / 5. 투표수 : 0

지금까지 투표한 사람이 없습니다. 먼저 게시물 평가를 해보세요.

Related Articles

error: 우클릭 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