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호이동 전환지원금 50만원 신청방법

번호이동 전환지원금

번호이동 전환지원금 이란 이동 통신3사가 2024년 3월 16일부터 새로운 휴대폰을 구매하면서 고객에게 최대 50만원의 지원금을 정부에서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휴대전화 지원금 신청방법 및 지원금 규모 알아보겠습니다.

번호이동 지원금 규모

유통구조 개선법 단통법 시행령 개정에 따른 번호이동 전환지원금 지급 규모는 이동통신사가 번호이동 시 발생하는 위약금 및 유심카드 발급 비용과 장기 가입 혜택 상실 비용을 따져서 지급합니다. 실제 지급되는 금액은 50만원보다 적을 수 있으며 최대 상한선 금액을 말합니다. 구체적인 번호이동 지원금은 통신사 요금제 등 조건에 따라 달라지며 16일 자정에 이뤄질 전망입니다.

휴대폰 전환지원금 신청방법

현재 이동통신사에서는 휴대폰 전환지원금 신청서를 수기로 작성해서 관리하고 있으며 시간이 지나면서 안정화가 될것으로 보입니다. 이동통신사 3사는 갤럭시s24 시리즈와 갤럭시z플립 5에 대한 공시지원금을 상향 조정했습니다.

통신사 지원금 50만원

휴대전화 통신사 전환지원금 혜택을 50만원 받을 경우 번호이동 이용자는 총 119만원 혜택을 받게 되며 115만 5천원인 갤럭시 s24 256GB를 무료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업계에서는 전환지원금 받기 위해 10만원 넘는 고가 요금제를 1년간 사용해야 한다는 지적도 나오고 있습니다.

갤럭시z플립5 공시지원금

갤럭시z플립5 공시지원금 가격이 최대 70만원으로 올랐으며 이동통신사별로 아래와 같습니다.

  • sk텔레콤 18만 4천원~70만원
  • kt 5만5천원~65만원
  • lg유플러스 19만6천원~60만원

휴대폰 전환지원금 시행

현재 이동3사는 핸드폰 전환지원금 관련 전산 개발을 완료하지 못했지만 정책 취지를 고려해 번호이동 전환지원금 지급에 대해 수기로 서류 작성을 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3월 16일부터 시행 및 공시 될 예정이며 이용자들의 번호이동이 활발해 질 것으로 보입니다.

인리치 아카데미 자동화 수익 창출하기

이 게시물이 유용했습니까?

평점을 매겨주세요

평균 평점: 0 / 5. 투표수 : 0

지금까지 투표한 사람이 없습니다. 먼저 게시물 평가를 해보세요.

Related Articles

error: 우클릭 할 수 없습니다.